애플케어플러스 리퍼 비용 안내와 혜택 이해하기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많은 사용자들은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거나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애플케어플러스는 단순한 보증 서비스가 아니라, 실제로 고장나는 경우 수리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는 강력한 안전망임을 인지해야 해요.

애플케어플러스란 무엇인가요?

제한 보증 vs 애플케어플러스

애플 제품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제한 보증이 제공돼요. 제한 보증은 제품에 결함이 발견되었을 때 이를 보장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 사용자의 실수나 과실로 인한 고장은 보장되지 않아요. 반면, 애플케어플러스는 보험의 개념으로 기기 결함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손상도 저렴한 가격에 수리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요.

  • 애플케어플러스의 특징:
    • 기기 결함에 대한 보장
    • 사용자 과실에 대한 보장
    • 리퍼 서비스 제공

애플케어플러스의 필요성

예를 들어, 초고가의 맥북 프로를 구매하고 1년도 안 되어 디스플레이 고장을 겪는 상황을 고려해보세요. 제한 보증에 가입했더라도 수리비용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어요. 반면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했다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어요.

애플케어플러스의 리퍼 서비스

리퍼는 새 부품과 비슷한 성능의 중고 부품을 사용해 제품을 수리해주는 서비스예요. 특히 애플 제품의 경우, 박스에 남은 것은 물론, 전체 리퍼 수리만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리퍼 비용 안내

리퍼 서비스의 비용은 제품군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요, 아래의 표에서 요약해볼게요.

제품군 기종 리퍼 비용(자기부담금)
아이폰 iPhone 12. 13 시리즈(Pro)
iPhone 11. 12. 13 시리즈(기본형, mini)
iPhone SE 3세대
₩120.000
아이패드 iPad Pro(12.9형)
iPad Pro(11형)
iPad mini 등
₩50.000
Apple Pencil, Magic Keyboard 해당 없음 ₩30.000
애플워치 Apple Watch Series 3
Apple Watch SE
Apple Watch Series 7
₩80.000
₩100.000(Edition, Hermès)
헤드폰/에어팟 AirPods, AirPods Pro, Beats 이어폰, AirPods Max ₩40.000

애플케어플러스의 경제적 이점

에어팟 같은 경우,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면 건당 4만 원의 수리비를 내게 되는데요. 이는 에어팟 프로 케이스나 유닛을 따로 수리하는 것과 관계없이 각각 접수 시 한 건으로 처리돼요. 예를 들어, 수명이 다한 에어팟을 세탁기에 넣어 고장났다면 전체 제품을 함께 받치면 더욱 유리하다는 점을 운영자들은 알아야 해요.

애플케어플러스 미가입 시 고장 비용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수리 비용이 상당히 비쌀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에어팟 프로의 경우 유닛 당 119.000원, 에어팟은 89.000원이 청구될 수 있어요. 이 사실을 감안하면, 새로 구입하는 것과 차이가 없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어요.

중고 거래 시의 장점

애플 제품은 중고 거래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만약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한 상태라면 중고 거래 시 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될 가능성이 높아요. 단, 양도할 때는 구매 영수증이나 가입 메일 등을 제출해야 한다는 점도 유념하세요.

결론

애플케어플러스는 단순히 보증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의 실수로 인한 손상까지 보장해주는 강력한 안전망이에요. 리퍼 서비스로 인해 수리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으며, 중고 거래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이점이 많아요. 따라서, 현재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거나 앞으로 사용할 계획이 있다면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하는 것을 적극 추천해요.

애플 기기를 소중하게 생각한다면, 애플케어플러스의 혜택을 최대한 활용해보세요!